해커즈뉴스 / 해커대학
 
 
  ▒   [해커대학 - hacker college]   ▒  

작성자: 해커즈뉴스
장르: 안내
2009/4/8(수)
조회: 6830
[안내] 해킹 보안 전문가 국제 자격증 - 히어(H.E.R.E)  


※ 다음의 내용들은 지난 것 들이지만 여러분들의 참고를 위하여 해커대학의 생생한 역사를 올립니다.

최근 또 다시 짝퉁 해커대학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혼동이 오고 있다고 하십니다.

해커대학은 2001년도에 출범한 '유영일(가명:김진택)' 총장님의 해커대학이 유일합니다^^

2017년 6월현재 59기 수업이 인천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

[안내] 해대 33기 수업(해커대학 가이드용 샘플)

안녕하세요 ^^

해대 33기는 종로5가 아이티뱅크가 아닌 강남 해대 본원에서 6월에 진행하오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수업일자와 세부사항은 재공지를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대생들에게는 항상 다음과 같은 특전이 있사오니 확인하시고 짝퉁학원과 구별하시기 바랍니다.

- 해대 졸업장(해커즈뉴스 CEO 유영일 서명)
- 해킹침해대응전문가 H.E.R.E(히어) 자격증
- 해대 사이트 멤버(hackersnews.co.kr)
- 해대 자료실 사용
- 각종 세미나 무료입장(히어 자격증 소지자에 한함)

- 실습 모의침투 서버 사용

 

안녕하세요 ^^

해커대학 강남 본원은 드디어 강의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무리 하였으며

모든 장비들을 최신 시설로 설치하여 여러분들을 맞이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또한 해커대학 33기는 6월20일(토) 오후3시 강남 본원에서 출범합니다.

================================================

개강 : 2009.06.20(토) 오후 3시 해커대학 강남 본원(CGV 앞 주류성 빌딩 7층)
과목 : 해커대학 세미해커 과정(2개월)
교재 : 해커즈바이블 1권/2권
일시 : 매주 토(오후3시), 일(오후2시)

================================================

 


[안내] 해대 제32차 해킹 세미나 - 5월30일(강남)  - 해커대학 세미나 가이드 샘플 

 

 

안녕하세요 ^^

해커대학 제32차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지금부터의 세미나는 해커대학 강남 본원에서만 진행합니다.

종로5가 아이티뱅크와는 더이상 교육이나 세미나를 진행하지 않으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미나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게는 위의 보시는 그림과 같은 유명한 모니터링 도구를 증정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합법적인 도구이지만 해커들이 해킹작업때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

주제 : 중국해커들의 해킹기법분석

일시 : 2009.05.30(토) 오후1시 ~ 3시

장소 : 강남 CGV 맞은편 JLS 빌딩 7,8층(강남역 2번출구에서 300 미터)

선물 : 양면성을 가진 세계적인 보안.해킹 겸용도구(위의 그림 참조)

         전 세계적인 전문가들에 의해 검증된 도구야 말로 우리들에게 진정한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필독 !!!  : 이미 이메일로 신청하신 분들은 다시 신청하지 않으셔도 쿠폰을 전송해 드립니다

 ^^

쿠폰은 5월25일(월) 부터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 세미나 신청하기


[정보] H.E.R.E 자격증에 관한 뉴스 기사  


 
국내 해커, 이렇게 양성된다
  

총 248명 배출, 중학생부터 국가보안기관 실무자까지

최신 해킹 공격툴 제공...해킹 모르면 정보보호도 힘들어

대부분 화이트해커...국내 10여개 언더그라운드 그룹 활동中


 


 


 

해커스칼리지(대표 유영일 www.hackersnews.org 이하 해커대학)는 국내에서 대표적인 해커양성소로 알려져있다. 2001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15기수(1기 2달과정)째 운영되고 있다.



해커대학 세미해커과정은 1기수가 2개월 과정이며 64시간 코스로 이루어지고 있고 학생층은 주로 컴퓨터전공학생이나 안철수연구소 등 보안회사 근무자, 경찰이나 군기관 등 공공기관 보안요원들이 대부분이다.



해커대학 유영일 대표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수사관들이나 유명 정보보호 실무자들 그리고 주요 해커그룹의 최고고수들 등 학생분포도 다양하다”며 “얼마전 해킹방어대회 문제도 지원해준 바 있고 국내 정보보호 산업에 필요한 일꾼들이 많이 배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내용은 주로 공격과 방어가 주를 이루고 있다. 모의해킹 공간에서 공격과 방어팀을 나누고 실전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최종 목표는 공격자를 어떻게 방어하느냐가 주 교육 내용이다. 방어를 하기 위해 실전에 사용되는 최신 공격툴들을 배우고, 공격을 당하면 얼마만큼의 피해를 입을 수 있는지를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 대표는 “학생들간 커뮤니티 활동도 활발하고 교육을 마치고 나면 자신들의 변화된 모습에 학생들 스스로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즉 지금까지 몰랐던 해커공격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알고 이를 어떻게 방어하면 된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이다. 이런 모습을 보고 있으면 강사들도 보람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8기부터는 시험을 통해 졸업생들에 한해 해킹침해대응전문가 사설 자격증(H.E.R.E)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한 기수는 보통 20~24명 정도의 인원으로 구성되고 14기까지 28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수강료는 2달과정이 120만원 정도, 주로 주말에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7월부터 정부지원도 있을 예정이다.



유 대표는 “2000년대 초반 활발하게 이루어지던 해커활동들이 몇몇 굴직굴직한 사건들이 터지면서 해커그룹 회원들이 모두 수사대상에 오르는 등 의욕들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며 “일부 꼬맹이들(어린 해커들)이 섣불리 저지른 해킹사건을 통해 사회전반적으로 해커에 대한 인식이 나빠졌고 사기가 침체되면서 중도에 포기하는 회원들도 많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는 “대부분의 해커들이 화이트 해커로 정보보호를 위해 해킹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해커대학에서는 최신 해킹기술을 계속 업그레이드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예전자료는 아무 소용이 없다. 최신 해킹정보에 뒤처지면 정보보호기술 또한 뒤처지게 돼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유 대표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당연히 처벌을 받아야 하지만 너무 수사를 확대해 리스트에 올라있는 학생들은 사건만 터지면 조사를 받고 있다. 나도 가끔 조사를 받곤 한다. 이러다 보니 활동이 위축될 수밖에 없다”며 “현재 국내 활동하는 해커그룹들은 10여개에 불과하다. 중국 2천여팀, 브라질 5천여팀의 해킹그룹이 활발하게 정보공유를 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어서 기술격차도 심하다”고 귓뜸했다.



한편 해커대학 관계자들은 실력있는 해커들의 취업의 길이 넓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취업환경과 대우가 열악하다 보면 자칫 언더그라운드 해커학생들이 블랙 해커(크래커)로 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길민권 기자(reporter21@boannews.com)] 

검증되고 인정받은 보안.해킹 자격증 "히어(HERE)"  
제19회 히어(HERE) 자격증 샘플



- 제19회 부터는 히어 자격증에 위조 방지용 Seal을 넣었습니다.

- 샘플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붉은색 Seal 위에 인조방지용 엠보싱이 찍히게 됩니다.

[사진] 히어(HERE) 자격증 신분증형 샘플  





- 명함집이나 지갑 사이즈, 신분증식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소형 자격증도 동시에 제공합니다.

- 해커대학 세미나, 보충수업, 각종행사에 출입증으로 사용됩니다.

- 히어(HERE) 자격증의 유효기간은 다른 자격증들과는 달리 별도의 추가 시험없이 항상 자격이 유지됩니다.

-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업데이트 교육을 통해 자격증 소지자들의 능력을 항상 시대에 맞게 향상시킵니다.

 

 


  이름   메일   관리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폼메일 발송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번호장르제 목작성일
766     [안내] 해대 31차 해킹세미나 선물 증정 2009/04/10
765     미국, 사이버 보안 1억달러 투입 2009/04/09
764 안내    [안내] 해킹 보안 전문가 국제 자격증 - 히어(H.E.R.E) 2009/04/08
763     이메일 정보유출 '꼼짝마' 2009/04/08
762     MS, 파워포인트 제로데이 결함 경고 2009/04/07
761     MSN 대화명이 '???'..메신저 오류 2009/04/06
760     구글, 직접 설계한 ‘구글서버’ 공개 2009/04/05
759     안철수硏, 신입&경력사원 공채 2009/04/04
758     '만우절 바이러스' 출몰? 이것도 거짓말 2009/04/03
757     훔쳐보기 힘들걸 … 깐깐해진 e-메일 2009/04/01

 
목록